동우당제약은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농민들과 다함께 힘을 합쳐 친환경 농법으로 인증 약재를 생산해 나갑니다.

'옴니허브' 브랜드로 출시되는 친환경 인증 한약재는 원료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 건조, 규격 포장되어 전국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국내산지소개



국내산지
1. 경기도
2. 강원도
3. 충청북도
4. 충청남도
5. 경상북도
6. 경상남도
7. 전라북도
8. 전라남도
9. 제주도

1. 경기도

인삼

인삼

몸이 허약하고 쉽게피로하며 땀을 자주 흘리는 증상에 크게 원기를 보충해주며, 입맛이 돌게하고 진액을 생성하며, 심신을 튼튼히 한다.

생강

생강

감기로 으슬으슬 춥고 열이 나며, 심한 두통이나 코막힘증상에 사용된다. 또한 위를 따뜻하게하므로 배가 차서 소화가 안되고 구토를 일으키는 증상에 쓰인다.

2. 강원도

교맥

교맥

강원 평창 햇메밀로 껍질을 제거하여 성분 추출이 용이한 교맥으로 위와 장의 염증을 제거하여 만성설사나 이질 등에 유효하다. 또한 피부가 벌겋게 되면서 화끈거리고 열이날 때나, 화상등의 상처에 가루를 물에 개어 발라준다.

3. 충청북도

인삼

인삼

충북에서 재배된 정품 수삼만을 사용하여 껍질에 전혀 칼을 대지 않고 고압살수세척한 후건조기와 양건장에서 통째로 건조한 인삼으로 유효성분의 손실을 막기위해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최상품의 인삼.

4. 충청남도

구기자

구기자

충북 청양과 계약재배를 통한 비가림농법의 구기자로 지리적 표시 인증의 햇 구기자로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함. 간, 신의 기운을 북돋아서 눈 앞이 침침하고, 허리와 무릎이 시큰거리며 힘이 없는 증세를 완하한다. 또 한 혈압을 내리는 작용이 있다.

생강

생강

감기로 으슬으슬 춥고 열이 나며, 심한 두통이나 코막힘증상에 사용된다. 또한 위를 따뜻하게하므로 배가 차서 소화가 안되고 구토를 일으키는 증상에 쓰인다.

5. 경상북도

대추

대추

경북 일대에서 생산된 대추로 생체 때 세척작업을 꼼꼼히 한 맛이 좋은 상등품의 대추, 비위의 기능이 허약하여 생기는 식욕부진, 영양부조그 만성적인 피로를 풀어주며 완화작용이 있어 심신을 편안히 한다.

모과

모과

경북일대에서 수확된 모과로 씨앗을 꼼꼼하게 제거하였으며, 약성과 향을 살리기 위해 양건함. 풍습으로 사지가 마비되고 통증이 있으며, 근육을 굽히고 피는 것이 잘되지 않고, 특히 목이 잘 돌아가지 않는 증상을 완화시킨다.

박하

박하

경북 일대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되는 박하로 7월 꽃피기 전 향이 강하고 잎과 줄기가 연할 때 채취함. 감기로 열이 나고 두통이 있으며 눈이 충혈되고 인후가 붓고 아프며, 편도선염이나 피부가려움증 등에 사용된다.

포공영

포공영

경북 일대에서 재배된 민들레의 전초로 몸속의 열을 꺼뜨려 열로 인한 종창, 유방염, 인후염이나 맹장염, 폐농양, 복막염등의 종창성 질환에 사용된다. 또한 눈이 충혈되고 아프거나 급성간염, 황달등에 사용할 수 있다.

향부자

향부자

경북 고령에서 계약재배로 생산된 향부자로 수염뿌리를 제거하고 청결히 작업함. 간기능 장애로 옆구리에 통증이 심하고, 배가 부풀어 오르며 통증이 있는 증상 및 생리통, 자궁출혈, 산후복통 등의 증상을 완하한다.

현삼

현삼

경북지역에서 계약재배로 생산하고 채취 후 생체를 깨끗히 세척하여 무압으로 2~3회 증숙하여 가공된 양품의 현삼. 고열로 입 안이 마르고 혀가 붉으며 인후가 붓고 통증이 심한 증상 및,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에 사용한다.

6. 경상남도

건율

건율

9월말 ~ 10월초에 채취하여 한달 이상 양건하여 맛이 구수한 건율로 기운을 북돋아주며 소화기능을 원활히 하여 음식물을 잘 흡수하여 원기를 회복하게 한다.

상엽

상엽

경남 거창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뽕나무의 잎으로, 발열, 두통, 안구충혈을 가라앉히며, 폐열로인해 기침이 끊이지않는 증상 및 피부의 두드러기를 가라앉힌다.

자소엽

자소엽

경남지역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종자관리된 차조기의 지상부로 향과 색이 매우 좋으며, 굵은 줄기부분은 최대한 제거, 배에 가스가 차고, 가슴 끝이 답답한 것을 풀어주며 뱃속의 태아를 편안하게 하고, 특히 해산물을 먹고 체했을 때 체기를 내려준다.

애엽

애엽

경남지역에서 채취한 쑥의 지상부로 몸을 따뜻하게 학 습하고 찬 기운을 몰아내어 복부냉통, 만성 설사와 이질, 월경불순, 대하나 피부소양에 사용하고 태아를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산모의 태동 불안에도 사용한다.

7. 전라북도

맥아

맥아

국산 보리로 싹을 낸 맥아로 양건하여 향과 맛이 우수함. 소화작용을 도와주며 전분이 많은 음식(특히 밀가루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신통한 효과가 있다. 또한 젖이 잘 나오지 않을 때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의이인

의이인

전북 진안의 의이인으로 약력을 높이기 위해 현미상태의 유피 의이인으로 작업함. 몸 속에 수분대사의 조절이 고르지 않아 몸이 붓고, 소변이 원활하지 못하며 음식을 잘 먹지 못하고 설사를 하는 증상에 쓰인다.

8. 전라남도

치자

치자

전남 완도에서 수확한 치자로 열병으로 인해 가슴이 답답하고 괴로운 증상을 완하하며, 습열로 인한 황달을 없애주고, 삐었을때나 외상으로 붓고 아플 때 찧어서 외용약으로 사용된다.

산수유

산수유

10월 ~ 11월 수확된 전남 구례의 산수유로 비약용 부위인 씨앗을 제거한 육이 충실하고 색이 선명한 산수유, 하체가 힘을 쓰지 못하고, 간 기능이 약하며 잘 놀라며 식은 땀을 자주 흘리는 증상에 사용한다.

9. 제주도

진피

진피

제주도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친환경 무농약농법으로 생산된 감귤의 껍질로 물세척 후 손으로 껍질을 벗겨내 향과 약성이 살아있는 최상급의 진피. 비위를 튼튼히 하며 기(氣)를 운행시키는 작용이 있어 뱃속에 가스가 차서 헛배가 부르고, 사지가 나른하거나 구토, 메스꺼움등의 증상이 있을 때 사용한다.